9.2 C
Seoul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8:31 오전
정치국회·정당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신년사 (전문)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신년사 (전문)

[수완뉴스=국회(정당)]  어느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은 이제 가고, 2018년 무술년의 새해가 이제 밝았습니다.

여야 대표들의 신년사 간추려 보도해 드립니다.

 –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희망찬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추미애입니다. 2017년 참 다사다난했습니다.
촛불로 한 해를 시작했고, 국민의 힘으로 문재인 정부를 출범시켰습니다. 국민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영광스러운 한해였습니다.

2018년에도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쓰고자 합니다. 정의와 민주주의, 인권과 평화, 민생과 복지는 포기할 수 없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입니다. 적폐청산과 사람중심 경제, 개혁 정책들까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곧 국민의 성공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헌신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께서 주시는 힘을 원천으로 지지율에 자만하지 않고 늘 겸허하게 국민께서 부여하신 시대적 과제를 수행해낼 것입니다. 지방분권과 양극화 해소, 더불어 잘 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신발 끈을 다시 묶겠습니다.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과 동행하겠습니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는 수많은 위기를 맞았습니다. 북핵으로 5천만 우리 국민은 김정은의 핵 인질이 되었고

서민 경제는 도탄에 빠졌습니다. 한미 FTA 재협상,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세계적 추세와 역행하는

법인세 인상 등 경제 전망도 한층 더 어두워졌습니다. 그럼에도 지금 정부는 정치적 쇼로 국민의 눈과 귀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대북 구걸과 굴종 외교로 국격을 훼손하고 정치 보복으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IMF보다 더 큰 위기에 직면하고 말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

자유한국당은 국민과 국익의 편입니다.

올 한 해 이 정부의 잘못을 바로잡고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 희망을 안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을 통합하고 국격을 지키겠습니다.

이제 우리 자유한국당은 잘못된 과거와 완전히 단절하고 신보수주의 가치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변화의 과정에서 크고 작은 잡음도 있었겠지만 이제 더 단단하게 뭉치고 결속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희망을 버리지 않는 한 우리가 함께 가는 일에 중단은 없을 것입니다.

새해에는 희망찬 소식 많이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애정을 갖고 저희들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국민의당 당대표 안철수입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은 국민께서 선택해주신 다당제의 효과를 면면이 보여준 한 해였습니다.

국민의당은 다당제의 선도정당으로서 새 정부 출범 이후 ‘국민의당표 추경’을 만들어 추경안을 통과시켰고, 올해 예산안을 두고 여야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가운데서도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며 ‘국민의당표 예산’을 만들어 냈습니다. 국정감사를 통해서는 국정운영의 잘못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정기국회의 개혁입법을 촉구했습니다.

여야가 극한대립으로 치달았던 과거 양당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대화와 토론을 통한 합의의 정치의 물꼬를 튼 것입니다. 그것은 국민의당의 힘이자, 역할이었습니다.

이처럼 다당제는 양극단의 정치세력이 아닌, 오직 국민을 위해 기능한다는 것을 증명시켰습니다.

이제 2018년은 다당제의 제도적 정착을 위한 원년이어야 합니다.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 국민투표를 하게 됩니다.

국민의당은 국민과 함께 하는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개헌을 통해 국가최고규범을 재정립하고, 국민권력의 시대를 열어야 합니다.
선거제도 개혁으로 민심 그대로를 반영하는 대의기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국민이 정치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길입니다.

국민의당은 지금껏 그래왔듯, 기득권과 싸우며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 양당제가 고착시켜 온 기득권 정치를 극복하고, 새로운 정치 변화를 이끄는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또한, 지금은 엄중한 외교안보 상황을 극복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국민 불안만 키우는 ‘우왕좌왕’ 외교안보가 계속된다면, 국가는 돌이킬 수 없는 위기에 빠뜨릴 것입니다.
안보는 ‘다시’도 ‘만약’도 없습니다. 한반도 긴장을 완화하고 동북아 정세에 기민하게 대처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여야가 초당적으로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여명 직전의 밤이 가장 어둡듯, 우리가 힘과 지혜를 모아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이겨내면, 반드시 아침은 밝아 올 것입니다.

국민의당은 개혁정당으로서 그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더 크게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분골쇄신’의 자세로 국민의당을 새롭게 바꾸고, 지방선거 승리를 이끌겠습니다. ‘전심전력’의 자세로 정치 개혁을 이루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새롭게 쓰겠습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입니다.

지난해 우리는 역사의 소용돌이를 헤쳐왔습니다. 북의 핵미사일 도발로 안보는 최대의 위기에 처했고, 경제와 민생은 결코 방심해서는 안 될 상황입니다. 양극화와 불평등, 저출산 문제는 조금도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화재와 산업현장의 사고로 우리는 소중한 이웃들을 떠나보내야 했고, 포항지진의 공포는 안전과 생명의 새로운 숙제를 던졌습니다.

이 모든 도전들을 이겨내는 것이 바로 정치 본연의 역할입니다. 저와 바른정당은 정치를 하는 이유를 늘 생각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행동하겠습니다.

안보와 경제를 강하게 지키는 유능한 정당이 되겠습니다. 따뜻한 공동체, 정의로운 민주공화국을 건설하는 개혁보수의 길을 흔들림 없이 가겠습니다.

낡고 부패한 기득권보수, 반성도 책임도 비전도 없는 수구보수와 과감하게 결별하고, 깨끗하고 따뜻하고 정의로운 개혁보수의 새 지평을 열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해드리는 바른정당이 되겠습니다.

어렵고 힘들게 하루하루를 살아가시는 분들께 힘이 되어 드리는 바른정당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정의당 대표 이정미입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깃들기 바랍니다.

특히 구직난에 한 숨 짓는 청년들,
불안정한 고용과 처우로 눈물짓는 노동자들,

일터와 가정에서 슈퍼우먼을 강요받아 힘겨운 여성들,
잘못된 편견으로 차별받는 성소수자들,
그리고 농민들과 장애인, 중소상공인들,
모두가 활짝 웃는 새해가 열리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한해는 위대한 주권자의 해였습니다. 국민들께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직접 기반을 닦아주셨습니다. 이제는 우리사회 개혁을 더 과감히 추진하여 촛불혁명에 마침표를 찍겠습니다.

국민들께서 과감히 불을 댕겨 주신 촛불이 각 가정, 일터, 학교, 군대 등 삶의 현장 곳곳으로 퍼져나가 대한민국 전체를 밝힐 수 있도록 정의당은 더욱 성실한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더 큰 변화, 더욱 과감한 변화, 더 근본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정의당을 적극적으로 써주십시오. 이합집산을 반복하는 구태정치, 낡은 정치를 일소하고 정의당은 빠르고 선명한 개혁을 견인해내어, 대한민국이 미래로 성큼성큼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