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C
Seoul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8:02 오전
뉴스교육도교육청, 17일 운영위원회 개최하여, 분과위 운영 및 의견수렴 방안 등 협의하며 2018년...

도교육청, 17일 운영위원회 개최하여, 분과위 운영 및 의견수렴 방안 등 협의하며 2018년 주민참여예산 운영 시작!

[수완뉴스=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지난주 17일, 강원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주민참여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5개 분과위원장이 참석하는 운영위원회를 열고, 2018년 주민참여예산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2018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각 분과위원회 운영과 예산편성 의견수렴 방안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논의한 2018년 주민참여예산 운영 계획은 30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임시회에서 확정한 뒤 2월에 공고할 예정이다.

송선호 예산과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도내 재정전문가와 학부모,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제도”라며 “내실 있는 운영으로 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서오가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디.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3기 위원의 임기는 올해 6월 30일 종료되고, 제 4기 위원회는 5월 모집 공고를 시작하여 7월 1일부터 2년 임기로 활동할 예정이다.

보다 투명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하려면, 교육예산의 직접적인 영향이 가는 중고등학생들도 일부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기구와 감시 · 견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될 수 있어야 한다.

 

글, 백미영 에디터 ([email protected]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