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청소년협회 칼럼리스트 모집, 글쓰기를 좋아하고 사회에 할 말 많은 청소년 모여라

 

[수완뉴스=청소년] 김동주,  대한민국청소년협회에서 청소년의 관점에서 칼럼(기사)를 작성할 제1대 칼럼리스트를 2018년 3월 15일부터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글쓰기를 좋아하고 사회에 할 말 많은 만 13세~ 만 24세의 청소년들이며, 지원자가 많을 시 조기마감될 수 있다고 한다.

정치부, 국제부, 법률부, 사회부, 인권부, 의료부, 스포츠부, 문화예술부, 동물자연부, IT기술과학부로 총 10가지 분야로 모집한다.

대한민국청소년협회는 칼럼은 필자가 내막폭로에 관한 정보나 의견을 연재하는 것이므로 독자와의 사이에 강한 친근감과 많은 팬이 생기며, 여론 형성에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칼럼리스트의 전통을 이어나고 있는 나라는 미국이 유일하다며, 한국에서는 대한민국청소년협회가 앞장서 대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청소년협회의 칼럼리스트 활동은 보다 차별화 된 색다른 이력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알렸다.

활동혜택으로 ▲대한민국청소년협회 최초 칼럼리스트 타이틀 ▲임명장수여 ▲활동인증서 발급 ▲학교장 사전 승인시 자소서 기재가능 ▲ 부서별 칼럼리스트들과 토론 및 친목활동 ▲페이스북 및 블로그 등 친숙한 SNS 통한 공론화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신청은 구글폼(https://goo.gl/forms/1hqQEJMDTrd6M3ZN2)을 통해 받고 있으며, 활동에 대한 문의는 대한민국청소년협회 페이스북 페이지 메시지로 하면 된다.

 

 

글, 김동주 기자 (tongjoo@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