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9 C
Seoul
2024년 4월 18일 (목요일) 7:16 오후
뉴스횡성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횡성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수완뉴스=횡성군] 김동주 기자,  횡성군은 5월 14일부터 5월 18일까지 5일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실제 재난상황을 기반으로 한 재난 대비 훈련으로 협업기능 강화와 다중이용시설 및 재난취약계층의 훈련참여를 통해 재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횡성군은 2차 피해 확산 방지 및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훈련목표로 설정했으며, 오는 15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실제 재난상황을 가정한 상황판단회의 및 문제해결방식의 토론기반훈련을 실시하고, 17일에는 횡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지진, 가스폭발, 대규모 붕괴 및 화재 발생에 대한 신종복합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한다.

훈련기간 주요 일정으로는 △14일 오전 횡성전통시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운영 및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16일 오전 큰빛어린이집에서 재난취약계층 지진 및 화재 대피훈련, 오후 민방위날 연계 지진상황을 가정한 전 국민 지진 대피훈련, 장애인복지관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 자체훈련 △18일 횡성축협 본점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 대피훈련 등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 미리 짜여진 시나리오 없이 불시에 비상소집과 군청 청사 화재 대피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횡성군은 훈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기업)와 함께 훈련 기획 및 준비단계부터 민간전문가 컨설팅을 2차례 실시해 참여자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문제점 발굴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훈련의 내실을 기하고 있다.

이병한 횡성군수 권한대행(부군수)은 “이번 훈련으로 협업부서와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기업)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공조를 확립해 신속하고 정확한 재난대응을 통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훈련성과를 높이려면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동주 선임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