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8:57 오전
교육시/도 교육청강원도교육청, ‘공영형 사립유치원’ 3월 첫 출범

강원도교육청, ‘공영형 사립유치원’ 3월 첫 출범

업무협력 체결하고, ‘현장컨설팅단지원위원회통해 지원 약속

학부모 경제적 부담 줄이고 교육공공성 확보하는 계기 되길

[수완뉴스=교육]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발전가능성이 있는 사립유치원에 재정지원을 해 국·공립유치원에 준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영형 사립유치원’이 드디어 3월 출범한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시범 운영하는 ‘공영형사립유치원’에 강릉 ‘프렌비숲유치원’이 처음으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공영형 유치원 운영을 위한 현장컨설팅단을 구성하여 △ 출범 전·후 준비기간 사전 컨설팅 △ 매학기 개시 전 교육과정 △ 방과후과정, △재정·회계 등 분야별 컨설팅을 할 계획이다.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운영과 민주적 절차에 의한 의사결정을 위해 ‘공영형 사립유치원 지원위원회’도 구성 운영한다.

도교육청 이현종 행정과장은 “이번 첫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성공적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교육 공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2월 28일 도교육청과 공영형 사립유치원으로 선정된 프렌비숲유치원(설립자 양미옥)은 업무협력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도내 첫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