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 3월 19일 (화요일) 5:44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강원도교육청, 청소년 정책 토론회 개최

강원도교육청, 청소년 정책 토론회 개최

[수완뉴스=춘천] 1일, 청소년의 교육정책 관심 확대와 주체적인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강원도교육청 주최로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개최했다.

2019년 청소년 정책토론회는 민병희 교육감과 도내 18개 시.군 고등학생 18명이 함께 음악, 책, 교육정책 3가지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1부는 음악이야기로 다양한 종류의 타악기를 합주하는 ‘감동의 두드림’ 시간을 갖는다. 참석자 전원이 젬베, 수도, 투바노 등의 여러 가지 북과 씨드레틀(seed rattle), 강코귀, 아고고 같은 생소한 타악기를 함께 연주하면서 소리도 모양도 다른 악기로 각자의 소리가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감동을 경험한다.

2부는 학생들과 교육감이 추천한 책이야기 ‘행복한 책드림’을 진행한다. 교육감이 18권의 책에서 한 권을 고르면, 그 책을 추천한 학생이 자신의 인생책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민병희 교육감은 인생책으로 추천한 ‘야누슈 코르착의 아이들’을 통해 학생들 모두가 미래가 아닌 현재의 주인공으로 지금 오늘을 살아가길 바란다며 자신의 마음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3부는 ‘공정한 교육세상을 꿈꾸는 학생들의 교육이야기’로 운영한다. 학생들은 자신들과 밀접한 강원교육정책을 ‘알려주세요, 알아주세요, 바꿔주세요’란 제목으로 교육감과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의 논제는 교복, 급식. 아르바이트, 수학여행 같은 학생생활 밀착형부터 소규모학교 통폐합, 강원행복고등학교, 창업교육 등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영역을 망라하고 있다.

민병희 교육감은 “청소년 정책토론회는 교육정책의 가장 중요한 주체인 학생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며, “이번에 학생들이 논의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학생 정책제안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