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C
Seoul
수요일, 1월 22, 2020
No menu items!
Home 뉴스 교육 중.고교생 교복 지원, 내년부터 인당 30만원씩 지원, 강원교육청 분담 늘어나...

중.고교생 교복 지원, 내년부터 인당 30만원씩 지원, 강원교육청 분담 늘어나…

- Advertisement -

인당 30만원씩 교복비 지원 분담금, 강원교육청 65%, 강원도 20%, 시.군 15%
민병희 교육감, “무상교복 지원 통해 교육복지 완성해”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020년부터 도내 18개 시·군의 중·고등학교 신입생 26,497명에게 1인당 30만원 범위에서 교복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복비 지원사업은 민병희 교육감 3기 공약으로, 모든 지역,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균등한 조건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공공성을 강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한 사업이다.

강원도교육청이 지난해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지자체와 협력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합의하고 1년여 동안 강원도 및 시·군과 협상을 진행해왔으나, 그동안 시군 분담률에 대한 이견으로 합의에 이르지 못하였다.

당초 도교육청은 지자체 50% 분담을 제안했지만 지자체가 이를 수용하지 않았고, 이후 도교육청 60%, 지자체 40%를 제안하고 재협상을 벌여왔다. 하지만 6일 열린 시장군수협의회에서 도내 시·군의 15% 분담에 대한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에 강원도교육청은 당초 계획대로 도내 모든 시·군 학생들이 차별 없이 교복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교육청 분담률을 65%로 상향하기로 결정하고, 도 20%, 시·군 15%로 내년부터 전면 시행하기로 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강원도교육청이 조금 더 부담을 지더라도 분담율 조정에 종지부를 찍고자한다. 교육공공성을 위한 교복비 지원을 더 이상 미룰 수 없고, 사는 지역에 따라 우리 아이들이 차별적 지원을 받는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어 결단했다”며 “도민들에게 돈 안드는 교육을 약속했다. 무상급식, 무상교육에 이어 무상교복지원을 마무리 지음으로 실질적인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 Advertisement -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저작권자 (c)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주 기자http://mylovehouse.org
김동주 기자 입니다.

Must Read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