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 C
Seoul
토요일, 12월 14, 2019
Home 지역 강원지역 봉평콧등작은미술관 , 2019 두 번째 기획전 "취미로운생활" 전시 오픈, 지역의 시각예술문화 확산...

봉평콧등작은미술관 , 2019 두 번째 기획전 “취미로운생활” 전시 오픈, 지역의 시각예술문화 확산 기여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평창군이 지난달 22일부터 달빛생활문화센터 내 봉평콧등작은미술관에서 ‘취미로운생활’기획전을 열었다. 이번 기획전은 문화소외지역에서 시각예술문화 확산이라는 미션 아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평창군, 한국체육시설공단이 후원하는 봉평콧등작은미술관에서 지역 친화적 전시에서부터 신진, 중견작가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작가와 작품들을 소개하며 지역의 시각문화에술 확산 기회를 제공한다.

취미로운 생활 전시는 지난달 22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약 두 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봉평콧등작은미술관은 현 봉평면달빛생활문화센터, (구)덕거초등학교에 위치해 있으며,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을 주관 하고 있는 평창군문화예술재단 김도영 이사장은 “이번 전시에 참여하신 분들은 단순히 취미를 혼자서 즐기는 분들이 아닌 평창의 다양한 지역에서 다른 이들과 취미활동을 공유하고 전파하며 문화 예술적 구심점이 되어 가고 있는 분들” 이라며 지금껏 평창관내의 개별적 취미활동에 대한 주목은 그다지 없었기에 이번 전시가 평창의 생활문화예술영역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이번 전시의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지난 10월부터 공모 및 추천을 통해 선발된 평창군민 29명이 참여하였으며 서양화, 문인화, 커피, 목공, 규방공예, 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창조적 취미활동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전시를 기획한 평창군문화예술재단 전시사업팀 배현국 학예사는 “시각문화예술을 어떠한 형태로 군민들의 삶에 긍정적으로 적용시키고 서포트 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게 된다.” 며 “2020년에는 본격적으로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 주민들의 직접 참여, 자발적 시각문화예술 공유자의 육성, 교육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앞으로의 전시사업 각오를 밝혔다.

김동주 기자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저작권자 (c)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주 기자http://mylovehouse.org
김동주 기자 입니다.

Must Read

저작권OK 지정 합법 콘텐츠 업체 1,500개 돌파

0
10일 올해 마지막으로 저작권OK 지정 평가위원회가 열렸다. (사진= 한국저작권위원회 제공) 사진=한국저작권위원회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