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C
Seoul
2020년 7월 7일 (화요일)
Home 뉴스 사회 강원도교육청, 종합청렴도 첫 1등급 달성, 17개 광역시도 및 교육청 중 유일 1등급......

강원도교육청, 종합청렴도 첫 1등급 달성, 17개 광역시도 및 교육청 중 유일 1등급… 3년 연속 지정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종합청렴도 1등급으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선정되었으며, 강원도교육청은 3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도 선정됐다.

특히, 강원도교육청은 17개 광역자치단체 및 교육청 중 1등급을 받은 유일한 기관으로 지난해 2등급에 이어 한 등급 상승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 교육수요자의 의견수렴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의 요구를 분석하고 정책 수요를 발굴하면서, 교육정책 및 체제개선의 정책적 환류로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이 청렴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분석했다.

교육구성원이 공감하는 청렴정책 추진 및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갑질근절행위신고센터 운영을 비롯해 △총 24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로 구성된 청렴사회 민관협의체 구축 △청렴도민 감사관 역량 강화 △참여형 청렴 교육과 소통 확대 등 적극적 청렴정책을 꾸준히 지속해 왔다.

허남덕 감사관은 “청렴도 측정 1등급 달성은 강원교육 구성원들이 꾸준히 청렴도 개선에 참여해준 결과”라며 “2020년에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학교현장 적용을 위한 청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강원도내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 Advertisement -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저작권자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주 기자http://mylovehouse.org
김동주 기자 입니다.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