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C
Seoul
2024년 3월 19일 (화요일) 2:18 오후
기획청소년창의융합형 인재 양성하는 ‘강원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문 열어.... 학생․학부모․교사 이용, 디지털 음악 편집부터 VR...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하는 ‘강원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문 열어…. 학생․학부모․교사 이용, 디지털 음악 편집부터 VR 체험까지

강원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4일 오후 3시 강원교육과학정보원과 강원도교육청이 강원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지난해 12월 SW교육체험센터를 구축하기로 하고 강원교육과학정보원 3층 402.5 ㎡ (122평)을 리모델링하여 SW응용실, SW드론코딩실, SW로봇코딩, SW놀이터, SW메이커실 등 모두 5개실을 설치했다.

학생들은 △SW응용실에서 디지털 음악 및 영상 제작·편집 체험 활동을, △SW드론코딩실에서 드론 코딩, 피지컬 코딩, 텍스트 코딩 활동을, △SW로봇코딩실에서 다양한 로봇을 활용한 수준별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SW놀이터에서는 다양한 VR 가상 체험 및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체험 활동을, △SW메이커실에서는 3D펜 및 3D 프린터 활용 도구 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강원SW교육체험센터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SW체험교실을 비롯해, SW가족 체험교실 및 토요 SW체험과정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원도교육청 민병희 교육감은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SW교육의 거점센터로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 양성하여 미래를 여는 강원교육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