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 C
Seoul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9:11 오전
지역강원지역국립농관원, 2020년 공익직불제 도입 준비

국립농관원, 2020년 공익직불제 도입 준비

[수완뉴스=강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지원장 박은엽, 이하 ‘농관원’)이 2020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공익직불제 도입을 위해 농관원 소속 공무원 및 공무직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가졌다. 공익직불제는 쌀 중심의 농정패러다임 전환과 작물간의 형평성 제고, 중/소규모 농가에 대한 소득안정 기능 강화로 농가간 형평성 제고, 환경/생태관련 의무를 강화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농업으로 발전에 역점을 두었다.

공익직불제 개편전후 비교 (자료=국립농관원 강원지원 평창지소)

다시 말해,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공동체 유지, 식품안전 등 공익을 창출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또한, 직불제 개편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준수의무도 강화하였다.

이번에 개최한 설명회에서는 일선 사무소 직원들이 공익직불제 개편방향과 세부시행방안 등을 습득하여 새롭게 시행되는 공익직불제를 농업인들이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공익직불제 시행 관련 설명회 개최 (사진=국립농관원 강원지원 평창지소)

농관원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되는 공익직불제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언론보도, 문자발송, 홍보용 포스터·리플릿 배포, 현장방문지도, 집합교육 등 다양한 홍보수단을 동원하여 홍보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농업인들이 공익직불금 감액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직불금 수령을 위한 의무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