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1:45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숙려제 운영기관 현장 점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숙려제 운영기관 현장 점검

[수완뉴스=교육]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및 숙려제 운영기관 점검을 지난 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제도는 학업중단위기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진로직업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학업을 지속시키고, 학생미혼모에게는 안전한 환경에서 차별없는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교육감이 지정한 후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학업중단숙려제는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1주~7주 범위내에서 위기원인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충동적인 학업중단을 예방함으로써 학업지속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점검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및 학업중단숙려제 운영기관의 교육과정 및 학생지도 현황 점검, 안전한 교육환경, 학업중단숙려제 위탁학생의 학업복귀 등 학업중단 예방 활동 내실화를 위해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도내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중 학생연계 실적이 있는 25개 기관과 숙려제 운영 지정기관 중 숙려제 운영실적인 있는 20개 기관이다.

강원도교육청은 올해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춘천 중앙미용학원 등 32개, 학업중단숙려제 운영기관으로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45개를 운영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김종성 학생지원과장은 “학교생활에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이 다시 학교 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 학교생활의 위기를 자기 꿈을 찾는 새로운 기회로 만들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