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C
Seoul
2024년 3월 19일 (화요일) 1:25 오후
문화문화일반2020 장애인 문화 예술 축제 'A+ Festival' 로고송 공모

2020 장애인 문화 예술 축제 ‘A+ Festival’ 로고송 공모

▲‘2020 장애인 문화 예술 축제 ‘A+ Festival’ 로고송 공모’ 공고 (사진=장예총 공식 홈페이지)

[수완뉴스 = 박신애 기자]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이 지난 20일부터 2020 장애인문화에술축제 ‘A+ Festival’ 로고송을 공모한다.

올해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 열릴 예정이다. 이는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문화예술의 가치를 공유하고 어우러지는 국내최대규모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이다. 자신들만의 예술을 보이고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장애인예술단체총연합회는 이번 공모를 통해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을 상징하고 밝고 재미있는 창작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로고송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예술’, ‘마주하다’, ‘가능성’이다. 이는 장애예술과 마주하다, 경계와 마주하다, 다름을 마주하다, 나아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시각이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예술 속 하나가 되는 모두, 각자만의 이야기를 가진 예술 로 장애인문화예술축제를 통해 서로의 예술성과 진심을 마주본다는 의미이다.

자신들이 만들고 해왔던 음악이나 미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예술가들은 통할 수 있고 자신만의 길이 있기 때문에 더욱이 자유로운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 장애와 비장애를 가진 모든 이가 자신만의 틀을 깨고 서로를 ‘마주보며’ 서로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길 것이라 믿는다.

모든 예술가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서로 다른 작품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려고 할 것이다. 또한 예술이라는 이름 아래에서 장애와 비장애는 구분이 사라지고 ‘예술’을 위해 서로가 노력해왔던 모습만 보인다는 의미이다. 

해당 공모를 통해 총 3명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갈 예정이다. 대상 1명과 우수상 2명으로 선정될 것이다. 또한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는 오는 5월 2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로고송 공모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장예총 공식 홈페이지( http://www.fdca.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신애 기자

박신애 기자
박신애 기자
박신애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