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 C
Seoul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10:35 오후
뉴스교육 "함께 걸어요!" 현천고 1, 2, 3학년 통합기행 개최

[단독] “함께 걸어요!” 현천고 1, 2, 3학년 통합기행 개최

당사 취재기자 (김동주)가 2016년 3월 부터 재학하고 있는 현천고등학교에서 개최한 3일간의 통합기행 여정을 소개한 기사글 입니다.

*일부 보도기사는 학부모, 선생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

현천고등학교  통합기행을 마친 학생들의 정문 환영식 (사진= 1학년 홍은혜 학생 학부모님 제공)
현천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도보 기행을 마치고 정문 앞으로 거어 들어오고 있다. (사진= 김은희 학부모님 제공)

[수완뉴스= #횡성 #대안학교 #단독]  김동주 기자, 횡성지역의 공립 대안고등학교인 현천고등학교에서는 25일 부터 28일까지 1, 2, 3 학년 총 9학급의 전교생이 참여하는 통합기행을 개최하였다.

이번 현천고 통합기행에서 1학년은 자전거기행, 2학년은 도보기행, 3학년은 도보기행과 야영을 하며  졸업이 몇달 남지 않은 학교 생활에서 교우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였다.

현천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자전거 기행을 마친 후의 사진 (사진= 손경희 학부모님 제공)
현천고등학교 2학년 도보기행 1일차에서 산행중 휴식을 하고 있는 아이들과 선생님들의 모습 (사진= 김동주)
현천고등학교 2학년 도보기행 1일차에서 한 학생이 다른 학생의 어깨 위에 손을 얻지고 걷고 있다. (사진= 김동주)
현천고등학교 2학년 도보기행 2일차에서 담당 지도교사가 휴식을 취하는 중 다음 코스에 대해 아이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사진= 김동주)

2학년 김윤서 학생은 취재진의 인터뷰 요청에서 “힘들지만 앞으로 나아가자!” 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김선규 학생도 “행복하다, 계속 걷고 싶다.” 라며, 도보기행의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현천고등학교는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을 소재로 하고 있는 도내 첫 공립 대안고등학교로서 나들회의, 꿈 너머 꿈, 특성화 교과 (표현하는 삶, 생각하는 삶) 등 일반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교육의 기회를 다양한 계층의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 사진= 특별취재1팀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