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Seoul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9:17 오전
뉴스사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주목한 정치 이슈

[저녁시간 정치부 브리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주목한 정치 이슈

[수완뉴스= 정치부 브리핑] 김동주 선임, 오늘 (12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주목한 정치 이슈 브리핑해 드립니다.

1위 ‘문용준 제보 조작 논란’ 국민의 당 전 대표 안철수의 공식 입장, 사과

2위 국정농단의 주범 정유라의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재판 증인 출석

3위 ‘문용준 제보 조작 논란’으로 구속된 국민의 당 당원 이유미씨 오늘 검찰 조사 후 구치소로

 

당일 오후 3시 30분 부터  서울 여의도 국회 당사에서는 안철수 전 대표의 공식 입장문과 사과가 있었습니다. 이날 안 전 대표는 정치적 책임에 대해서 언급했지만 제보 조작 사건에 대한 개입 정황이나 정계 은퇴는 사실상 선을 그어 많은 사람들의 비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하여 사회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어 국민의 당의 문용준 제보 조작 논란으로 구속 수사중인 이유미 씨에 대한 검찰 조사가 끝나고 구치소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이날 서울중앙지검은 이준서 최고위원을 같이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선거 유세가 한참이였을 당시  문용준씨의 취업특혜에 대한 제보 조작에 대해서 윗선의 지시 여부 등 연루 혐의와 조사 필요성을 두 피의자 조사를 통해 들어다 본 후 소환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라고 중앙지검은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