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12:06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도내 소규모중학교 73교 협력과 소통으로 교육과정 논의

도내 소규모중학교 73교 협력과 소통으로 교육과정 논의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30일(금), 도내 소규모중학교 73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철암중, 정선교육지원청의 사례와 타시도 운영사례를 나누고 소규모중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 방향을 찾고자 마련되었다.

태백 철암중학교는 병설중․고등학교의 장점을 살려 중‧고 교사 간 교류를 통해 다양한 융합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철암마을방송, 지역생태탐방 등 다양한 중고연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2회 화상 영어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키우고 과목별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태백지역 또 다른 소규모중학교인 태백중‧장성여중과 함께 학습플래너를 이용하여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우며, 환경을 주제로 공동교육과정 또한 운영하고 있다.

정선교육지원청은 2019년부터 아리랑연구소와 함께 ‘아리랑 정선, 세계인의 노래 아리랑’을 주제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여량중 1학년 6명은 에듀버스로 나전중으로 이동하여 자유학년제 주제선택 활동을 함께 공부한다.

정선교육지원청은 내년에는 인근 임계중까지 확대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운영을 통해 작은학교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을 늘릴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춘형 교육과정과장은 “소규모중학교 교육과정과 자유학년제의 발전방향을 다양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소규모 학교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학생중심 수업 방법을 통해 자유학년제가 내실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소규모중학교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 확대와 맞춤형 수업을 위한 중․고 연계 교육과정, 학교급별 워크숍,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