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C
Seoul
일요일, 10월 17, 2021
Home뉴스신중현의 음악을 뮤지컬로 만나다, 뮤지컬 '미인' 프레스콜 현장 공개

신중현의 음악을 뮤지컬로 만나다, 뮤지컬 ‘미인’ 프레스콜 현장 공개

- Advertisement -
△ 뮤지컬 미인 프레스콜 공연 시연 사진 (사진=육주현 기자)

[수완뉴스=육주현 기자] 지난 23일, 대학로 예스24 스테이지 1관에서 뮤지컬 <미인>의 프레스콜이 진행되었다.

뮤지컬 <미인>은 지난 2018년 초연 이후로 3년만에 소극장으로 무대를 옮겨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오는 만큼 ‘아름다운 이곳에’라는 부제로 돌아왔다. 

뮤지컬 <미인>은 ‘삼천만의 히트곡’으로 불리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미인’을 비롯하여 ‘님아’, ‘봄비’, ‘빗속의 여인’, ‘아름다운 강산’ 등 한국 대중 음악의 살아 있는 전설, 신중현의 주옥 같은 명곡을 모아 만든 최초의 뮤지컬로, 1930년대 일제 강점기의 극장 하륜관을 배경으로 신중현의 강렬한 음악과 닮은 아름다운 청춘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담았다. 초연 당시 폭발적인 정서를 담은 음악과 드라마가 어우러져 전하는 뜨거운 울림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 뮤지컬 미인 프레스콜 공연 시연 사진 (사진=육주현 기자)

대극장에서 공연되었던 초연과 달리 이번 재연 공연은 소극장으로 무대를 옮기면서 억압 속 희망을 노래하는 인물들의 관계와 심리에 더 집중해 드라마를 강화하고, 주요 인물 4인과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앙상블 2인으로 구성하며, 그에 따라 2막 구조에서 단막 구조로의 변화를 꾀한다.

△ 뮤지컬 미인 프레스콜 공연 시연 사진 (사진=육주현 기자)

신중현의 음악과 어우러지는 탄탄한 드라마는 어느 세대에게는 잊고 있던 추억에 대한 그리움을, 어느 세대에게는 행복의 의미를, 어느 세대에게는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세대는 다르지만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뮤지컬 <미인>은 새로운 무대에서 더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뮤지컬 미인 프레스콜 단체사진 (사진=육주현 기자)

신중현의 강렬한 음악과 함께 뜨거운 청춘을 노래하는 뮤지컬 <미인>은 9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대학로 YES24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된다. 

육주현 기자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육주현 기자
저는 공연계의 현장 소식들을 발빠르게 알리고자 합니다.

스폰서 광고

- Advertisment -spot_img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뉴스레터 구독

뉴스레터 구독

매월 최신기사를 뉴스레터로 받아 보세요. 신규 신청자에게는 15일간 광고 없는 수완뉴스 프리미엄을 제공해 드립니다.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