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7 C
Seoul
목요일, 7월 29, 2021
Home기획청소년청소년의 미래와 꿈이 시작되는 서울시립은평청소년수련관, 서울시특성화사업 제 2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청소년의 미래와 꿈이 시작되는 서울시립은평청소년수련관, 서울시특성화사업 제 2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SHOW ME THE 아이디어!” 개최

- Advertisement -
- Advertisement -

▲ 제2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포스터(청소년수련관 제공)

[수완뉴스=서울 은평구, 은평청소년수련관]

서울시립은평청소년수련관(열린아지트, 관장 김영득)은 서울시특성화사업 제 2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SHOW ME THE 아이디어”를 진행한다.

제 2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SHOW ME THE 아이디어”를 통해 도전정신, 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상상력, 창의력 등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한다.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는 먼저 10월 21일(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기업가정신교육과 아이디어 발상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후 팀별 창업멘토링을 통해 전문가들에게 세밀한 지도를 받는다.

서울시특성화사업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는 2015년에 1회로 시작되어 2년만에 진행되는 대회이며, 신청대상은 서울시의 중학생 2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학교 밖 청소년 가능)까지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진행중 창업교육은 무료이며, 10월 13일(금) 18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창의적 아이디어는 크게 창업부문과 발명부문으로 나뉘며,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서 생각하고서 멘토의 지도를 받아 최종 보완하여 최종 8팀이 11월 18일(토)에 결선을 진행한다.

과학 및 발명에 관심있는 청소년, 미래에 창업을 준비하는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나 공모전을 좋아하는 청소년,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청소년,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청소년 등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 싶다면 누구나 제 2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SHOW ME THE 아이디어”에 참여할 수 있다.

창업경진대회의 보다 효과적인 진행을 위해 ‘CJ헬로비전 은평방송에서는 홍보 후원업체로 참여한다.
올해 대회 이후에도 2018년 창업교육과 창업기관 방문, 창업인 멘토링, 진로상담 등 지속적으로 청소년 창업인재를 양성하고 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대회를 참여하기 원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서울시립은평청소년수련관(청소년창의팀 070-7113-4996)으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www.woori1318.or.kr)

- Advertisement -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데스크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메일구독

뉴스레터 구독 신청

수완뉴스의 최신기사를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