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C
Seoul
2022년 12월 7일 (수요일)
지역강원지역추석 명절 전·후 축산농가, 시설 등.. 강원당국 철저히 당부

추석 명절 전·후 축산농가, 시설 등.. 강원당국 철저히 당부

[수완뉴스=강원] 강원도가 ASF(아프리카돼지열병) 및 구제역 등 발생 예방을 위해 추석 명절 전후 축산농가를 일제청소 및 소독을 9월 10일과 9월 17일 2회에 걸쳐 축산차량 등에 한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소독대상으로는 도축장 등 축산관계시설 및 축산시설 출입차량 등 총 4,300개소이며, 농장과 축산시설은 내·외부 청소·세척 및 소독과 생석회 도포 등을 실시하고 축산차량은 거점소독시설 및 소속 회사에서 차량 내부까지 소독을 실시한다. 시·군과 농·축협에서는 공동방제단 등 144명의 인력과 소독차량 72대를 동원하여 소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귀성객과 여행객을 대상으로 축산농가 방문자제를 당부했으며 해외축산물 불법 반입 금지 등 차단방역에도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귀성객과 여행객들이 주로 밀집하는 고속도로 진·출입로와 버스터미널, 기차역, 마을입구 등 120개소에 축산농가 방문자제·해외축산물 불법 반입 금지 현수막을 설치하고 홍보물 배포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캠페인도 진행한다. 마을방송을 통해 방역수칙 등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강원도 박재복 농정국장은 차량과 사람의 이동을 통해 질병이 확산될 수 있는 만큼, 귀성객 등 외부인들이 축산농가 방문을 자제하고, 특히 축산농가에서는 외부인 및 축산차량 통제, 축사 내·외부 소독, 해외 발생국 방문 자제 등 차단방역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email protected]

이 기사의 저작권은 수완뉴스에게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기사도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저작물입니다. 위 기사는 본 홈페이지에서만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서면 허락 없이 타 사이트에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