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C
Seoul
2022년 12월 7일 (수요일)
뉴스사회추석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가동

추석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가동

[수완뉴스=강원] 추석 연휴가 2일 앞으로 다가왔다. 강원도가 도민의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진료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추석 연휴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연휴기간 중 응급진료에는 병, 의원 388개소 및 약국 620개소 등 총 1,008개소가 참여하며, 도내 26개소 응급의료기관은 평상시와 같이 24시 운영된다.

응급진료기관 및 문 여는 약국 운영현황은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http://www.e-gen.or.kr)이나 강원도 외 시군 홈페이지, 스마트폰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외 129보건복지콜센터, 시군보건소를 통하여 유선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는 24시간 응급처치 상담, 이송 중인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지도, 구급차 출동 등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이 기사의 저작권은 수완뉴스에게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기사도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저작물입니다. 위 기사는 본 홈페이지에서만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서면 허락 없이 타 사이트에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