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C
Seoul
목요일, 12월 3, 2020
Home 뉴스 사회 여가부, 아이돌봄·청소년쉼터·여성폭력 피해자 긴급 지원 서비스 추석연휴에도 계속

여가부, 아이돌봄·청소년쉼터·여성폭력 피해자 긴급 지원 서비스 추석연휴에도 계속

- Advertisement -

[수완뉴스=서울] 여성가족부가 명절에도 출근해야 하는데 아이를 맡길 데가 없어 고민하는 부모, 거리에서 방황하는 청소년, 가정폭력과 성폭력 피해로 고민하는 일반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를 추석 연휴기간(9.12~9.15.)에도 중단 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민생 안정 지원으로 연휴 기간에도 출근을 해야 하는 맞벌이 또는 취업 한부모 가정 등의 자녀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가출 청소년이 거리의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전국 130여개 청소년쉼터를 24시간 개방.운영하며, 긴급 생활보호, 심리상담, 의료기관 연계 및 가정복귀를 지원한다.

또한 1388 청소년상담채널을 24시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의 발견 및 구조시 상담과 보호 등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채널은 전화, 문자, 사이버 등의 매체를 이용한다.

여성긴급전화 1366, 해라기센터 및 긴급피난처를 정상 운영하며 24시간 여성폭력 피해 상담 및 긴급보호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어와 문화에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하여 다누리콜센터 (1577-1366)에서 13개국 언어로 상담 및 한국생활 적응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완뉴스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배분 받을 수 있음.
일부 기사는 광고주의 지원을 받아 게재된 기사일 수 있음.

해당 기사를 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수완뉴스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donaricano-btn
데스크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