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 C
Seoul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10:21 오후

제9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안내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와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석연)에서는 ‘제9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를 9월 24일(목)에 비대면 활동으로 개최한다.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도 내 청소년 상담‧보호‧활동 분야의 청소년지도자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화합과 결속의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매년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던 행사이다.

이번 제9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도 내 우수지도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는 ‘찾아가는 시상식’은 사전촬영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당일에는 영상으로 송출된다. 또한, ‘2020년 강원도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조사’를 통해 도 내 청소년들을 위한 앞으로의 정책방향 및 개선사항을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직장 내 관계 및 청소년들과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슬기로운 회사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된다.

오후프로그램으로는 기관별 선택형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청소년활동 및 팀파워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참가자들이 함께 지도자대회의 의미를 새롭게 다지며, 기관 내 지도자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청소년들을 향한 청소년지도자들의 노력과 열정은 지속될 수 있음을 알리는 장이 될 것이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