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 C
Seoul
2024년 5월 21일 (화요일) 2:51 오전

학교 밖 청소년도 독감 무료 예방접종,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1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도 가까운 동네 병.의원에서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지정 의료기관은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또는 예방접종도우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접종대상자가 늘어남에 따라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연령별로 분리하여 진행하므로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방문시 사전 예약을 권장한다.

또한,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조기발견을 위해 2016년부터 ‘정기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인근 병원 등 지정검진기관을 통해 전액 국고 지원(본인 부담 없음)으로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만 19세 학교 밖 청소년은 다른 국가건강검진과 중복되지 않는 경우 가능하며, 만 20세 이상부터는 일반건강검진 대상임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www.kdream.or.kr 또는 청소년전화 1388에 문의)에 방문 또는 우편·전자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 아울러,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부담 경감 및 비대면 학습지원을 위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학령기 아동에게는 1인당 20만 원의 특별돌봄 지원금을, 중학생 학령기 아동에게는 1인당 15만 원의 비대면 학습 지원금을 지원한다.

‘05년 1월부터 ’13년 12월생에 해당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10월 16일까지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에 방문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방문시 보호자 신분증,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심민철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학교 밖 청소년이 정부의 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관리와 학업 지원을 위한 제도를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