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C
Seoul
2024년 3월 19일 (화요일) 12:45 오후
뉴스사회"11월까지 전 강원도민 70% 이상 접종 할 것"

“11월까지 전 강원도민 70% 이상 접종 할 것”

내일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무료접종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가 도내에 백신이 공급되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무료 예방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올 3분기까지 전 도민 대상 1차 접종을 완료하고, 11월까지는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내일 26일부터 65세 미만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9,240명)들이 접종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전담병원 종사자(1,206명)들은 다음달(3월)부터 접종할 예정이다.

앞으로 접종 대상자는 향후 백신 도입 및 공급상황, 접종 상황(접종률), 백신별 임상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우선 권장대상부터 접종하고,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3월중에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과 119구급대 등 1차 대응요원(12,683명)들을 대상으로 접종하고,

5월에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의원급 의료기관, 약국, 복지시설 등을 대상(362천명)으로 접종할 예정이다.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접종은 7월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이 시작되며, 11월까지 전 강원도민 70%(924천명) 접종을 목표로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7월부터 접종을 시작하는 일반대상자의 경우 접종대상자별로 접종 가능한 시기를 안내해 드릴 계획이며,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전화 예약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또한, 문자메시지 또는 국민비서서비스를 통해 접종장소 및 일시를 안내해 드리며, 1339콜센터에서도 예약사실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도내에 여러 종류의 백신이 순차적으로 공급되는 상황에서 빠른 시일 내에 최대한 많은 도민에게 백신을 안전하게 접종하기 위해서는 백신 종류가 아닌 접종 순서에 따라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백신이 순차적으로 들어옴에 따라 해당 백신을 맞게 되는 대상군이 정해지고, 대상군별로 해당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 안내할 계획이다.

이는, 여러 백신이 공급되는 상황에서 대상자별 백신을 선정하여 접종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강원도 박동주 보건복지여성국장은“빠른 시일 내에 최대한 많은 도민이 안전하게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우선접종 권장대상부터 시작해 순차적 접종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박 국장은 “백신 접종에 따른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도민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셔서 빨리 일상으로 회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