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 C
Seoul
2024년 4월 29일 (월요일) 2:55 오전

오픈스카이, KB국민 라스쿨에서 예비고1 대상 비대면 강의 진행

"2시간 가량 200여명 멘티가 참여"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대입 컨설팅 플랫폼 오픈스카이가 지난 25일 KB국민은행 라이브하이스쿨에서 예비 고1을 대상으로 고교 생활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했다.

KB라스쿨은 “KB국민은행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서,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KB라스쿨에는 유명 강사가 참여하며 온라인 강의 외에도 대학생 멘토가 청소년의 진로 및 학습고민을 함께 해결한다.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원활한 온라인 강의진행을 위해 태블릿 PC 무료지원과 장학금 혜택 등이 지원된다.

▲ KB라이브하이스쿨 김민지 컨설턴트 강의 진행 모습 (사진=오픈스카이 제공)
오픈스카이 윤영준 대표와 멘토들 단체사진(사진=오픈스카이 제공)

오픈스카이의 김민지 수석 컨설턴트가 스피커로 나선 이번 강의는 <대입 제도의 변화와 슬기로운 고교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예비 고1로만 구성된 200여 명의 KB라스쿨 멘티가 온라인 라이브로 참여했다.

KB라스쿨 멘티 전용 앱을 통해 약 2시간 가량 진행된 본 강의에는 고교 입학 전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컨설턴트 본인의 경험 및 노하우 등 알찬 정보들이 가득했으며, 멘티들의 실시간 질문에 컨설턴트가 답변하는 식으로 적극적인 소통 또한 이루어졌다. 멘티들은 고교 블라인드 제도, 내신 관리 방법, 학생부 미반영 사항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강의에 참여한 학생은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가 없어 두려움이 컸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막연하고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알게 되었다. 민지쌤이 수업 중 학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진행하여 더욱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김민지 수석 컨설턴트는 “200명이 넘는 학생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하는 수업이라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히 모두에게 전달될 수 있을까 걱정했다. 하지만 학생들 모두 강의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질문해주어 컨설턴트와 멘티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픈스카이는 중고등학생에게 입시와 학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입 컨설팅 플랫폼으로 수시/정시 컨설팅, 학교생활 관리 멘토링, 과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론칭 8개월 만인 올해 초,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혁신 능력, 성장 가능성 등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기술 및 경영혁신에 관한 능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 벤처 확인 조건을 갖춘 기업에만 자격이 부여되는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