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6 C
Seoul
월요일, 7월 26, 2021
Home뉴스교육대교협,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시박람회 개최 취소 결정

대교협,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시박람회 개최 취소 결정

- Advertisement -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대학별로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입학관련 교수, 직원,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하며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일대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 대학의 입학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사진=김동주 기자, 수완뉴스DB)
- Advertisement -

[수완뉴스=디지털뉴스팀] 대학교육협의회가 7월 21일(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2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취소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위원장 극동대 유인영 입학처장)는 장기적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를 추진, 전국 150개 대학이 참가 신청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 지속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격상 등 방역 지침 강화에 따라 수시 대입 지원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 대학 입학관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2022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는 어려운 상황에서 박람회 개최에 많은 관심을 보내준 참가 대학 및 수험생에게 깊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하지만, 박람회 준비위원회는 수시 지원을 앞둔 수험생에게 대학의 대입설명회, 대입정보(전형평가 기준, 대입특징, 성적분석 등), 일대일 상담(화상상담 포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온라인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대교협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www.adiga.kr)를 통해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팀

- Advertisement -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디지털뉴스팀https://www.su-wan.co.kr/
디지털뉴스팀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메일구독

뉴스레터 구독 신청

수완뉴스의 최신기사를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