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 C
Seoul
2024년 4월 28일 (일요일) 8:58 오전

대교협, 대입상담인력 372명 구성, 내일 발대식 예정

대교협이 공개된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의 활용방법 (자료=대교협 제공)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가 30일, 교육부-시도교육청과 연계하여 2023년에도 정확하고 전문적인 대입정보 안내를 위하여 전화·온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대입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대입상담교사단은 올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한 372명의 현직교사로 구성하여 수험생을 위한 대입상담서비스를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31일에 열리는 대입상담교사단 온라인 발대식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선발된 대입상담교사단,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관계자 등이 출연한 가운데 대입상담센터 소개 및 2023년 대입상담교사단 운영계획, 2024학년도 대입전형 주요사항, 전화·온라인 상담 운영 안내, 전문가용 대입상담프로그램 활용 등을 영상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전화상담은 ☎1600-1615를 통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화상담은 월~금 09시~22시, 토 09~13시(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에 운영한다.

온라인상담은 대입상담은 물론, 전공상담까지 연중 상시 운영되며, 대입정보포털 홈페이지 ‘어디가(adiga.kr)’에서 온라인 대입상담을 클릭하여 상담문의를 하면 대입상담교사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는 4년제 203개 대학, 전문대 136개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 곳에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학입학정보 포털서비스이다. 그리고 학생 스스로 대학별 학부 및 학과의 입학정보 등을 비교·검색할 수 있으며, 학생생활기록부 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등을 입력하면 대학별 기준으로 성적을 진단할 수 있고 1:1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입 관련 보도자료 뿐만 아니라 대입전형 주요 사항, 전형별 지원전략 등 다양한 대입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에서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를 활용한 진로 및 직업정보 탐색방법, 대학별 성적 분석방법, 대입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