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C
Seoul
목요일, 6월 17, 2021
Home뉴스교육 "함께 걸어요!" 현천고 1, 2, 3학년 통합기행 개최

[단독] “함께 걸어요!” 현천고 1, 2, 3학년 통합기행 개최

- Advertisement -

당사 취재기자 (김동주)가 2016년 3월 부터 재학하고 있는 현천고등학교에서 개최한 3일간의 통합기행 여정을 소개한 기사글 입니다.

*일부 보도기사는 학부모, 선생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

- Advertisement -

현천고등학교  통합기행을 마친 학생들의 정문 환영식 (사진= 1학년 홍은혜 학생 학부모님 제공)

현천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도보 기행을 마치고 정문 앞으로 거어 들어오고 있다. (사진= 김은희 학부모님 제공)

[수완뉴스= #횡성 #대안학교 #단독]  김동주 기자, 횡성지역의 공립 대안고등학교인 현천고등학교에서는 25일 부터 28일까지 1, 2, 3 학년 총 9학급의 전교생이 참여하는 통합기행을 개최하였다.

이번 현천고 통합기행에서 1학년은 자전거기행, 2학년은 도보기행, 3학년은 도보기행과 야영을 하며  졸업이 몇달 남지 않은 학교 생활에서 교우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였다.

현천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자전거 기행을 마친 후의 사진 (사진= 손경희 학부모님 제공)

현천고등학교 2학년 도보기행 1일차에서 산행중 휴식을 하고 있는 아이들과 선생님들의 모습 (사진= 김동주)

현천고등학교 2학년 도보기행 1일차에서 한 학생이 다른 학생의 어깨 위에 손을 얻지고 걷고 있다. (사진= 김동주)

현천고등학교 2학년 도보기행 2일차에서 담당 지도교사가 휴식을 취하는 중 다음 코스에 대해 아이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사진= 김동주)

2학년 김윤서 학생은 취재진의 인터뷰 요청에서 “힘들지만 앞으로 나아가자!” 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김선규 학생도 “행복하다, 계속 걷고 싶다.” 라며, 도보기행의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현천고등학교는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을 소재로 하고 있는 도내 첫 공립 대안고등학교로서 나들회의, 꿈 너머 꿈, 특성화 교과 (표현하는 삶, 생각하는 삶) 등 일반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교육의 기회를 다양한 계층의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 사진= 특별취재1팀 김동주 기자

(tongjoo@su-wan.com)

- Advertisement -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김동주 기자http://mylovehouse.org
저는 청소년과 청년의 시각에서 사회문화 분야를 취재합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메일구독

뉴스레터 구독 신청

수완뉴스의 최신기사를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
우리는 귀하의 컴퓨터 웹브라우저 쿠키를 수집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귀하의 쿠키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해주세요.
동의함
거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