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C
Seoul
2024년 3월 19일 (화요일) 8:52 오후
지역경기지역제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심사위원 명단 공개...배우 겸 감독 구혜선 외 9명

제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심사위원 명단 공개…배우 겸 감독 구혜선 외 9명

BIAF 국제부문 애니메이션 심사위원단 사진 (왼쪽 위부터 안카 다미안, 구혜선, 김보라, 이고르 코발로프, 레카 부시, 토마시 포파쿨, 이성강, 송시치, 박초롱, 성기완) (사진=BIAF2020 제공)

[수완뉴스=부천] 제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국제경쟁 부문 심사위원 10인을 발표했다.

심사위원장은 <환상의 마로나>로 BIAF2019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안카 다미안 감독이 맡는다. 안카 다미안 감독과 함께 배우 겸 감독 구혜선과, <벌새>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김보라 감독이 함께 장편 부문 심사를 맡는다.

단편 부문에서는 BIAF 단편 대상을 수상했던 감독들이 대거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아카데미 회원인 비포 러브 이고르 코발로프, 올해 베를린국제영화제 심사위원을 역임한 <솔라 워크> 레카 부시 감독, <산성비> 토마시 포파쿨 감독이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었다.

BIAF 단편 대상 수상작은 차기년도 아카데미 예비 후보 자격을 얻게 되기에, 수상 결과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학생, TV&커미션드, 한국단편 부문 심사위원으로는 <프린세스 아야>로 BIAF2019 특별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이성강 감독, <나의 여동생>으로 BIAF2018 학생 대상을 수상하고 올해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션 된 송시치 감독이 선정되었다.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동영상=BIAF2020 제공)

한편 코코믹스 음악상 심사위원으로는 절반 이상이 여성 심사위원이라는 점에서 전년과 구분된다. 주최측 사무국은 “젠더 균형을 강조한 심사위원 구성을 통해 심사의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들은 모두 감독으로, 음악부문 심사위원은 뮤지션으로 심사 전문성 강화에 신경쓴 부분을 찾아볼 수 있다.

이들 10명의 심사위원과 함께 하는 올해 국제경쟁 애니메이션영화제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디지털뉴스팀

디지털뉴스팀
디지털뉴스팀https://www.su-wan.co.kr/
디지털뉴스팀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