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 C
Seoul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7:41 오후

‘2023 강릉시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

지역 청년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11월 22일까지 총 6회 교육으로 청년 창업, 청년정책, 축제·문화 기획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릉시는 13일, 청년센터 두루 3층 교육장에서 ‘2023 강릉시 청년리더 아카데미’의 개강식을 개최한다. 청년 아카데미는 지역의 청년의 역량 강화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주도적 역할을 교육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개강식에는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8일까지 3주간 모집을 통해 선발 30명의 청년 수강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자기소개와 교육일정 안내, 그리고 자기동기부여와 성장 마인드셋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3 강릉시 청년리더 아카데미’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며, 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다양한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청년정책, 축제·문화 기획, 청년창업 등 다양한 주제가 다루어질 것이며, 특히 27일(수)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신청하여 청강할 수 있는 강의가 개최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기회를 발견하고, 다른 청년들과 연대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도적 목소리를 들려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본 기사는 ChatGPT와 공동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