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6 C
Seoul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3:16 오후

경기도교육청, 고교평준화 설명회 운영

고교평준화 설명회는 유튜브 채널 '경기고입TV'를 통해 스트리밍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에 관하여 설명하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단계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단계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이어, 설명회는 각 학군별로 고등학교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제공될 것입니다.

특히, 경기도의 평준화 지역 일반고는 ‘선 복수지원-후 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하며, 일부 학군은 1단계 ‘학군내 배정’과 2단계 ‘구역내 배정’을, 다른 학군은 1단계 ‘학군내 배정’만을 실시합니다.

또한, 평준화 지역의 경우,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학교 지망 순위 작성 시에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한편,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평준화 지역의 일반고를 지망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이 온라인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여 정보를 얻으시기를 권장합니다”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배정 방식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설명회와 별도로 배정 방안의 세부 내용을 담은 교사용 책자와 학생 및 학부모용 안내서가 9월 중순에 제작되어 배부될 예정입니다. 관련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 및 전학 포털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동주 기자

[*본 기사는 ChatGPT와 공동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